중부일보 | 미래를 여는 신문
 
HOME > 중부일보 사고 > 중부일보 사고
 
손 안에서 만나는 실시간 개표현황...중부일보, 20대 총선 실시간 입체 보도 중부일보
2016.07.05 15:26
치맥을 한잔하며, 거리를 걸으며, 소파에 누워서 실시간으로 개표현황을 본다.

중부일보가 20대 국회의원선거 수도권 개표현황을 ‘모바일-PC-포털-SNS’ 등을 통해 실시간 입체적으로 보도합니다.

이번 총선은 국회의원 300명을 뽑는 전국단위 선거입니다. 이 중 우리지역(경기·인천) 선거구는 73곳입니다. 하지만 방송사와 중앙언론은 전국을 돌아가면서 중계하기 때문에 내가 속해 있는 지역의 개표현황을 보는데는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중부일보는 선거 당일 각 시·군에 주재하고 있는 지역기자들이 분·초 단위로 보내오는 현장 개표상황과 중앙선관위 자료를 종합해 우리지역 개표현황을 실시간 집중 보도할 예정입니다.

특히 책상에 앉아 PC를 통해 검색하는 것만이 아닌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보실 수 있도록 모바일 선거사이트(m.joongobo.com)에서도 실시간 개표현황을 제공합니다.

또한 포털에서 중부일보와 후보자 이름(예 ‘중부일보 홍길동’)을 치면 가장 빠른 개표현황을 보실 수 있도록 실시간 개표 시스템을 가동합니다.

이후 당선이 확정되면 입후보 때부터 당선까지 후보자 관련 정보를 한번에 보실 수 있도록 ‘한 눈에 보는 당선자 현황’ 페이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대 총선 실시간 개표현황은 내일(13일) 오후 7시부터 서비스 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입력일 : 2016. 0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