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황폐해가는 환경과 소음공해로부터 벗어나고 자전거를 즐김으로서 건강한 생활 체육 활성화와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기위해 매년 화성따라 자전거타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두뇌 스포츠인 바둑을 청소년들에게 장려함으로서 청소년들의 두뇌개발과 집중력 향상 및 건전한 여가 활동을 돕는 의미있는 행사로 매년 참가자가 증가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일을 많이 하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건전한 일탈'을 응원하는 대회로, 일상과 직장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며 전국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착한소비' 굿마켓은 안쓰는 물건을 재활용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아름다운 행사'로, '놀장 · 먹장 · 볼장' 등 다양한 테마와 즐길거리가 있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자리잡았다.
수능을 끝내고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 사회로 진출하려는 청소년, 그리고 한 학년 더 높아지는 학생 등 새로운 출발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음악과 공연으로 맘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행사이다.
공직이나 문화예술 체육 농업분야에서 열심히 봉사해 온 일꾼들을 선정, 시상하는 중부홍익대상은 경기인천지역에서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한 분들을 발굴, 그 뜻을 기리고 세상에 널리 알림으로써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데 시상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율곡이이의 민본사상을 오늘에 되살리고 올바른 정치문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시작한 행사로국민이 원하는 바에 귀기울여 좀 더 바른정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상입니다.
불경기로 고통을 겪는 이웃에게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무더운 여름밤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3만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경기지역 최대 축제로 개최됐다.
경인지역 풀뿌리 정치인 중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을 찾아 1천600만 수도권 주민의 이름으로 표창장을 수여합니다.
중부일보와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우수브랜드를 널리 알려 기업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 소비수준 향상 등을 꾀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